성공이란 열정을 잃지 않고 실패를 거듭할 수 있는 능력이다.

요리 레시피

자취생간단요리 간단안주시리즈 고소한콘치즈 만들기@@

학점은행제 교육멘토's 2022. 7. 28. 21:16

안녕하세요~!

간단안주시리즈 두번째! 콘치즈를 만들어볼께요

오늘은 유난히 더워서 그런지

샤워가 끝난 후에 간단하게 맥주한잔이 생각나더군요ㅎㅎ

맥주안주에는 튀김도 좋은데

괜스레 오늘은 달달하면서 고소한 콘치즈가 생각나더라구요ㅎㅎ

그래서 편의점으로 부랴부랴 달려가서 재료를 사왔어요

 

 


재료는 간단합니다

-콘치즈 재료-

옥수수통조림 1캔

피자치즈 적당히

양파는 기호에 따라 첨가

버터 약간 (마가린도 가능)

 

 


우선 옥수수통조림을 따서 채에 걸러

옥수수 국물을 빼줄께요

통조림 열때는 항상 조심 또 조심하셔야 합니다!

 


기호에 따라 양파를 넣어도 맛있더라구요

하지만 양파의 매운맛을 뺴주기 위해 다져서

물에 잠시 담궈서 사용했어요

 

약한불에 버터를 녹여줄께요

버터냄새가 벌써 군침을 돌게하네요

 

버터를 녹여준 팬에 물기제거한 옥수수와 양파를

열심히 말고! 슬슬 버터를 옥수수에 비벼준다는 생각으로 볶아줄게요ㅎㅎ

 

슬슬 볶다가 마요네즈를 넣고 비벼준다는 생각으로

한번더 슬슬 볶아줄게요

 


자 다음으로는 피자치즈를 마구마구 뿌려줄꺼에요

 

 

치즈가 녹으려면 뚜껑을 덮어 줘야해요

이제 조금만 기다리면 콘치즈가 완성될꺼에요

 

 

와아아아아아 드디어 완성되었어요ㅎㅎ

콘치즈가 완성되자마자 맥주한캔 뚝딱 해치워버렸네요

아쉬워서 한캔더 먹었슴다!! 

다들 한여름 더위 조심하시구요

다음에 또 간단안주시리즈로 찾아뵐께요ㅎㅎ